구단 소식

NC 다이노스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공지사항 NC, NH농협은행 경남본부-경남FC와 지역 농촌 일손 돕기 나서
2023-04-26 743

농촌 일손 돕기로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한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FC, NC 다이노스 임직원들



NC 다이노스가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이하 NH농협은행), 경남FC(대표이사 지현철)와 함께 26일 경남 사천시 서포면 굴포마을을 찾아 마늘종 뽑기, 호박 심기, 제초작업, 농촌 폐기물 정화 등 일손 돕기에 나섰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세 단체 임직원과 랠리 다이노스(NC 응원단), 루미너스(경남FC 응원단) 등 총 45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동행’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데 다시 한번 뜻을 모았습니다.


세 단체는 2020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의 공익적 역할을 강화할 것을 약속하며 ‘아름다운 동행’ 협약을 맺었습니다. 2020년 진주시 문산읍 배 과실 포장 돕기에 나선 것을 시작으로 2021년 의령군 구소마을 비닐하우스 철거 및 주변 환경 정비 지원, 2022년 거제시 둔덕면 농가들의 포도 순 솎기 및 환경 정비 돕기에 이어 올해까지 4년째 약속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조근수 본부장은 “시즌 중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일손 돕기에 동참해주신 NC 다이노스와 경남FC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소비가 줄고, 영농인력 수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은 그 어느 때보다 도움이 손길이 절실하다. NH농협은행은 농업인과 함께하는 공익은행으로서 농촌·농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경남FC 지현철 대표이사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구단과 금융기관이 어려운 농촌을 위한 일손 돕기에 한마음으로 참여한 특별한 시간이었다. 경남FC는 재미있는 경기로 도민과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며, ‘아름다운동행’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는 “농번기 부족한 일손으로 지역 농가에 어려움이 많은데, 우리의 땀방울이 모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NC 다이노스는 앞으로도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프로 스포츠 구단으로서 지역민과 함께하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NC는 22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D-NATION’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