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 소식

NC 다이노스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공지사항 NC 다이노스, ABL 브리즈번 밴디츠에 투타 유망주 3명 파견
2023-11-06 3712


NC 다이노스 한재승, 임형원, 박시원 선수(왼쪽부터)


NC 다이노스가 호주프로야구리그(ABL) 소속 구단 브리즈번 밴디츠(Brisbane Bandits)에 한재승(투수), 임형원(투수), 박시원(외야수) 선수를 파견합니다.


NC는 올해 질롱 코리아의 ABL 참가가 무산되면서 대안을 모색했고, ABL 명문 구단 브리즈번 밴디츠에 선수 3명과 트레이너 및 국제업무 스텝 2명을 파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1월 6일(월)에 호주로 떠나 ABL 정규리그(11/17~1/21)를 모두 소화하고 1월 22일(월)에 복귀하는 일정입니다.


브리즈번 밴디츠는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시를 연고로 2009년에 창단했습니다. 2015시즌부터 2019시즌까지 ABL 챔피언십 4연패를 달성한 명문 구단으로 전현직 마이너리거와 WBC 대표팀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임선남 NC 다이노스 단장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서호철 선수 등이 질롱 코리아 소속으로 ABL에서 경험을 쌓으며 기량이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브리즈번 밴디츠는 ABL에서도 다수의 우승 경험을 가진 명문 구으로, 선수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 앞으로도 브리즈번 구단과 협력하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